본문 바로가기

오분읽기/오분문학

[1cm 일 센티 첫 번째 이야기]_5_김은주_아이로 사는 시간보다 어른으로 사는 시간이 더 길다는 것은

 

 

아이로 사는 시간보다

어른으로 사는 시간이 길다는 것은

 

 

아이로 사는 시간보다

어른으로 사는 시간이 더 길다는 것은

 

아이였을 때 지닌 한없는 순수함을

잊지 말아야 함을 뜻한다

 

아이였을 때 짓던 꾸밈없는 미소를

잊지 말아야 함을 뜻한다

 

아이였을 때 받은 대가 없는 사랑을, 관심을,

그리고 그것을 받은 그대로 주었음을

잊지 말아야 함을 뜻한다

 

그 잊지 말아야 하는 모든 것들은

행복이다

 

어른으로 살다 보면,

어릴 적 그 쉬운 행복을

잊는다, 잃는다

 

아이처럼 순수하고

아이처럼 웃고

아이처럼 사랑하고 사랑받으면,

 

다시 아이처럼

쉽게 행복해진다

 

어른인 나는 가끔

아이였던 나에게 배운다

 

( : 김은주 저, 김재연 그림, '1cm 일 센티 첫 번째 이야기' 책 내용 발췌입니다)

 

 

나라 요시토모

 

 

사람은 젖니를 갈면서부터 어른이 되는 준비를 합니다

어른이 되는 준비 기간은 대략 20년이 채 안 됩니다

그러고 나면 남은 몇십 년을 어른으로 살아야 하네요

 

가끔 아이와 어른은 같은 동물이 아닌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번데기에서 나비가 되는 것처럼

인간은 아이에서 어른으로 변하면서 전혀 다른 동물이 되어버립니다

 

    어릴 적 사진 속의 내가 지금의 내가 맞습니까?    

 

 

 

# 오분산책_[1cm 일 센티 첫 번째 이야기]_4_김은주_예를 들어_인생을 조금 더 멋지게 살고 싶다면_보러 가기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