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분먹기

[오레오]_자꾸 생각나는 까망색

검은색 과자 사이에 흰색 바닐라크림이 들어있는 샌드과자지요

이 과자 한 번 안 먹어 본 사람 없을걸요

한국에서 특히 인기가 많죠

 

오레오

 

크림이 순하지만 엄청 달아서

오레오 먹은 후에는 설탕 맛도 잘 안 느껴질 정도로 혀가 마비가 되잖아요

 

몬델리즈 인터내셔널 그룹에서 만드는 쿠키의 브랜드이구요

이 그룹은 유명한 미국 크래프트 푸즈의 계열사인데요

과자와 음료수 등 식품업계의 다국적 기업으로

엄청한 규모로 세계적인 판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오레오

오레오는 1912년에 처음 출시되었다네요, 백 년이 넘었어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과자 중 하나라고 합니다

 

원래 오레오가 까만 샌드과자의 원조는 아니었대요

다른 과자가 원조격인데

오레오가 맛을 업그레이드하고

마케팅을 엄청나게 하면서

(아마 크래푸드 푸즈 회사의 파워였겠지요)

이제 까만 샌드과자 하면 오레오가 되었네요

원조 과자는 초콜릿 함량이 높아 검은색을 띄었다는데

오레오에는 과자봉지의 원재료 표시에서 알 수 있듯이

초콜릿 성분이 거의 조금밖에 들어있지 않습니다

 

딱딱한 초코샌드였던 원조 과자를 부드러운 맛으로 개량해서

이름도 쉽게 '오레오'라고 짓고 판매 기록을 세운 거죠

 

오레오는 이름 덕을 많이 보는 것 같아요

어느 나라 말로도 오레오는 발음이 잘 되잖아요

이름 짓는 분 감각이 천재급인 듯합니다

 

그러면 오레오는 왜 까만색일까요

까만색의 원인은 초콜릿의 원재료인 카카오 때문이랍니다

같은 카카오로 만들어도

초콜릿은 갈색이지만 오레오는 까만 이유는

오레오는 특이하게도

카카오가루에 높은 열을 가해 알칼리화가 되어서라고 하네요

(그러면 까맣게 태운 카카오가루를 먹는다는 말인지---)

카카오가 알칼리화가 되면

불순물도 줄어들고 몸에 더 좋다는 말도 있기는 하네요

 

초코크림오레오, 땅콩버터오레오, 딸기크림오레오, 아이스크림맛오레오, 더블크림오레오 등이 많지만

단연 바닐라크림맛 오리지널 오레오가 가장 인기입니다

 

매년 각국 한정판 오레오가 선보이기 때문에

오레오팬들은 한정판 오레오 직구에 관심이 많습니다

 

아이스크림이나 시리얼로도 제조되어 있죠

오레오 아이스크림

콜라보도 여러 가지로 가능해서 유명한 아이스크림가게나 케이크 가게의 메뉴에는 오레오를 넣은 제품들이 반드시 있잖아요

(맥도널드의 유명한 맥플러리 아시죠)

맥플러리 오레오

한국에는 오레오 빙수도 있구요

 

어떤 오레오팬들은 오레오를 누텔라처럼 빵에 발라먹기도 한다지요

 

저는 오레오랑 우유를 오후 간식으로 먹는 걸 좋아합니다

 

오레오와 우유 간식

 

오레오의 까만색 때문에 미국에서는 흑인들을 비하하는 용어로 쓰이기도 한다네요

흑인의 외향에 백인의 마음을 가진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이라고 합니다

외국 친구들이랑 만날 때에는 오레오 조심해서 먹어야 될 것 같아요

 

요즘에는 3D프린터기로 오레오를 찍어서 자동판매기로 길거리에서 판매하기도 한다네요

자신이 원하는 맛과 모양을 선택해서 오레오를 주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몇 가지 종류의 오레오를 먹어보셨나요

 

 

 


up